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
- 프로그래밍
- 기초
- Material
- 재귀
- 문제풀이
- Programming
- Unity
- c++
- Basic
- Unreal Engine 5
- Class
- String
- parameter
- guide
- w3school
- loop
- UE5
- DP
- Algorithm
- github
- 오류
- 파이썬
- 시작해요 언리얼 2022
- W3Schools
- dynamic
- dfs
- 백준
- Tutorial
- python
Archives
- Today
- Total
행복한 개구리
C++ Classes - OOP 본문
C++ OOP가 뭘까?
OOP는 Object-Oriented Programming(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의미합니다.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은 절차 또는 데이터에 대한 연산을 실행하는 함수를 작성하는 방식인 반면에 OOP는 데이터와 함수를 포함하는 객체를 생성하는 방식입니다.
OOP는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에 비해 몇가지 이점을 가집니다:
- OOP는 빠르고 실행시키기 더 쉽습니다.
- OOP는 프로그램을 위한 깔끔한 구조를 제공합니다.
- OOP는 C++ 코드가 DRY("Don't Repeat Yourself")하지 않도록 도와주며 코드를 디버깅하고 유지, 보수하기 쉽게 해줍니다.
- OOP는 온전히 재사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더 적은 시간과 코드로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팁: "Don't Repeat Yourself" (DRY) 원칙은 코드의 반복을 줄이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당신은 어플리케이션에서 공통적인 코드를 추출한 다음에 반복하여 작성하지 말고 한 곳에 두고 재사용해야 합니다.
C++ 클래스랑 객체가 뭘까?
클래스와 객체는 OOP의 주요한 두가지 측면입니다.
클래스와 객체의 차이를 보기 위해 아래 사진을 봅시다.
다른 예시입니다:
그러니까, 클래스는 객체를 위한 견본, 틀 같은 것이고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
독립적인 객체가 생성될 때, 그들은 클래스로부터 모든 함수와 변수를 상속받습니다.
'C++ > 공부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Classes - Class Methods (0) | 2022.06.28 |
---|---|
C++ Classes - Classes/Objects (0) | 2022.06.28 |
C++ Functions - Function Parameters / Pass Arrays (0) | 2022.06.27 |
C++ Functions - Functions / Pass By Reference (0) | 2022.06.27 |
C++ Functions - Function Parameters / Return Values (0) | 2022.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