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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 Solution - Static Mesh disables physics simulate(Static Mesh 사용 시 physics simulate가 비활성되는 현상) 본문

Unreal Engine 5/UE5 - Solution

Unreal Engine 5 Solution - Static Mesh disables physics simulate(Static Mesh 사용 시 physics simulate가 비활성되는 현상)

HappyFrog 2022. 6. 2. 16:29

BluePrint에서 Static Mesh를 적용했는데 Physics simulate를 활성할 수 없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것을 확인하기 위해 찾아보았으며 제가 확인한 바로는 2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Static Mesh에 할당한 모델에 Collision이 없는 경우.

Physics는 물리법칙이기 때문에 이를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당연히 충돌할 수 있는 collision이 필요합니다. 이런 collision이 없으면 physics simulate버튼을 활성시킬 수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모델에 collision을 심어주면 됩니다.

 

모델을 더블클릭하여 들어가 뷰포트 상단의 Collision에서 간단한 Collision을 심어주면 해결됩니다.

 

 

2. Static Mesh 컴포넌트를 잘못 선택한 경우

 

컴포넌트를 선택할 때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 생기는 일입니다. (제가 그랬어요. 멋-쓱)

 

Component를 검색하여 추가할 때, Static Mesh를 추가하면 최상단엔 Hierarchical Instanced Static Mesh가 나오고, 3번째에 Static Mesh가 나옵니다.

 

여기서 Enter를 누르면 최상단의 hierarchical Instanced Static Mesh가 선택됩니다.

 

이렇게되면 모델을 할당해주어도 뷰포트에 나타나지 않으며 모델에 Collision이 존재하더라도 Physics simulate를 할 수 없습니다.

 

Static Mesh와 아이콘도 다르니 잘 확인해주세요.

 

잘 확인하며 작업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