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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로 첫 게임 만들기 3(Material, Vertex Color, Material - Multiply) 본문
Unreal Engine 5로 첫 게임 만들기 3(Material, Vertex Color, Material - Multiply)
HappyFrog 2022. 5. 31. 16:29Unreal Engine5로 첫 게임 만들기 2 (Material, TextureCoordinate)
Unreal Engine5로 첫 게임 만들기 1 (설치, 라이트, 임포트, 머티리얼) Unreal KR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가이드비디오를 보며 따라했습니다. Youtube : Unreal Engine KR * Stack O Bot 샘플을 사용합니다. Epic 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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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편에 이어 진행합니다.
Vertet Color
VertexColor를 검색하여 노드를 생성합니다.
Multiply 노드를 생성하여 VertexColor의 RGB채널을 A채널에,
텍스쳐의 RGB채널을 B채널에 연결하여 Multiply노드를 Base Color로 지정해줍니다.
* 텍스쳐 타입에 이슈가 있는 듯 합니다.

위 사진은 영상에서 Vertex Color를 적용했을 때 나오는 결과물입니다.

하지만 저는 위 사진과 같이 별 다른 변화를 보지 못했습니다.

영상과 다른 점은 샘플러타입이 영상에선 Linear Grayscale이었고 저는 Linear Color 또는 Masks였습니다.
또 다른 점은 Show - Vertex Color로 볼 때 영상과 제 것의 컬러가 달랐기때문일 수 도 있습니다.
잠깐 찾아보았지만 해결법을 찾지 못하여 일단 넘어갔습니다.
Valley레벨
앞서 만들어둔 Valley 레벨로 돌아와 바닥을 만들어봅시다.
Sphere를 우클릭하여 Replace Selected Actors with - Cube를 선택합니다.
* 최근에 사용된 액터를 보여주므로 만약 Recently placed에 없거나 검색이 안된다면 Cube를 하나 생성했다가 지우면 목록에 보입니다.
큐브를 선택한 채로 뷰포트 우상단의 스케일링툴을 선택하여 높이를 줄이고 넓게 만들어줍니다.
* 또 다른 방법으로는 큐브를 선택한 채로 Q, W, E, R을 누르면 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번엔 Contents Drawer를 열어 방금까지 만들었던 상자를 드래그 앤 드롭 해줍니다.
여기서 빛의 각도를 조절하며 머티리얼의 다양한 반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첫 씬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로직에 대해 알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