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행복한 개구리

OceanCleaner 21.08.19. 개발일지 - 어셋찾기 본문

Unity/Project : Ocean Cleaner

OceanCleaner 21.08.19. 개발일지 - 어셋찾기

HappyFrog 2021. 8. 20. 01:35

환경아이템을 만든다고 한다.

나는 어셋탐색을 할당받았기 때문에 강의할 때 사용했던 Asset들 중에서 어울리는 어셋을 찾아보았다.

 

▲ Quirky Series - Reindeer

  • 위 사진과 같은 풍의 모델들을 찾았으며 다행히도 몇몇가지 동물들이 존재했다.
  • 다만 우리는 바다앱이기때문에 사슴, 곰, 닭 등은 사용하지 못했고 물개, 바다사자, 거북이 등을 사용하기로 했다.

 

 

▲애니메이션도 함께 들어있다

 

 

그리고 배경에 띄울 새 무리로 쓸 갈매기는 멀리서 보이기때문에 LowPoly를 사용해도 된다고 했기때문에 그나마 찾아뒀던 Lowpoly어셋에서 추출하기로 했다.

▲ polyperfect의 Low Poly Animated Animals. 꽤 유명한 어셋이다. 구성도 훌륭함.

  • 갈매기는 위 어셋이서 추출했으며 애니메이션을 심플하게 앉는 모션 + 나는 모션만 있었다. 그리고 별로 쓸 어셋을 찾는데 불가사리의 애니메이션을 빼면 별처럼 보일 것 같아 불가사리도 하나 넣어주었다.

 

 

그리고 별이 필요하다해서 이 전 프로젝트인 Cursed Treasure에서 사용한 어셋이 기억나 거기서 추출했다.

VespaWarrior의 Tiny Fantasy Loot. 구성이 상당히 훌륭하며 애니메이션도 잘 들어가있고 생김새도 마음에 든다.

  • 위 어셋에서 PowerUp했을 때 나오는 별만 추출했으며 따로 애니메이션은 존재하지 않았다. 그리고 혹시모르니 두가지 모양의 별을 모두 추출하고 하트도 하나 추출해 준 뒤 정리를 시작했다.

 

 

▲이런식으로 LOD에 맞는오브젝트들이 풀링되어있고 거리에 맞게 SetActive된다

  • 거리에 따라 렌더링을 다르게 해주는 LOD라는 컴포넌트를 삭제하고 그에 따라 풀링되어있던 동물들의 LOD게임오브젝트를 삭제해주었으며
  • Lowpoly에서는 갈매기엔 사운드, 불가사리엔 NavMesh, 컨트롤러 등 컴포넌트와 스크립트들이 할당되어 있길래 삭제해주었다.

 

▲위와 같이 동물마다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사진과 같이 애니메이션, 모델, 텍스쳐, 머티리얼 등이 동물마다 각각 정리가 되어있길래 그것을 모두 이동시켜 분류해주었다.

 

 

모두 이렇게 분류를 해주었으며 애니메이션은 각각의 애니메이터와 애니메이션이 다르기때문에 동물별로 정리해주었다.

 


요약 : 가지고 있는 어셋을 모두 뒤져서 뗄 기능 모두 떼고 분류별로 정리해서 export시킴.

 

오늘 작업은 이게 끝이다.

별거 안한것같지만... 많은 어셋들을 모두 뒤지느라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렸다. 예전에 봤을 때 제목에 표시라도 해둘걸...

그리고 최적화를 다시 공부했다 :D

알고리즘도 공부해야되는데 ;(


 

++) 지금보니까 어셋 양이 많긴 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