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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개구리
OceanCleaner 21.08.16. 개발일지 - 미리보기 이미지 키우기 본문
Unity/Project : Ocean Cleaner
OceanCleaner 21.08.16. 개발일지 - 미리보기 이미지 키우기
HappyFrog 2021. 8. 17. 20:50간만에 작업을 진행하는것 같다 :D
사실 그동안 이 전에 했던 Cursed Treasure를 포트폴리오화 시키며 버그나는 부분을 수정한 뒤 영상을 편집하다보니 시간이 오래걸렸다. (대략 1주일정도 ㅠㅠ)
상점에서 배들을 구입할 때 이미지가 너무 작다는 피드백이 들어와 해당 이미지를 키워달라는 요청이 있었다.
따라서 이미지를 키우는 작업을 했는데 처음에는 Sprite의 픽셀을 크게 만들어주는 방법을 검색했다
- 이미 진행된 프로젝트에서 중간에 편입한 내게는 구조만 파악하기에도 꽤나 버거운 상황이므로 스프라이트의 픽셀을 바꾸는 방식을 찾아봤지만 아무래도 Texture자체의 크기가 바뀌지 않는 이상 당연하게도 Sprite의 크기는 바뀌지 않았다.
- 따라서 Image의 Width와 Height 또는 Scale을 변경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 내가 생각하기엔 Image의 RectTransform.sizeDelta를 통해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과 Scale을 조절하는 방법 두가지가 존재했는데 나는 Scale을 조절하는 방법을 통해서 구현했다.
switch (Convert.ToInt32(itemData.index))
{
case (5001):
{
this.itemIcon.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5f, 1.5f, 1.5f);
this.itemIcon.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0, 220, 0);
}
break;
case (5002):
{
this.itemIcon.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6f, 1.6f, 1.6f);
this.itemIcon.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0, 185, 0);
}
break;
case (5003):
{
this.itemIcon.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8f, 1.8f, 1.8f);
this.itemIcon.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0, 190, 0);
}
break;
case (5004):
{
this.itemIcon.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5f, 1.5f, 1.5f);
this.itemIcon.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0, 225, 0);
}
break;
}
위와 같이 구현했으며 switch로 나눈 이유는 아래 사진을 통해 설명하겠다.
switch문으로 각각의 스케일과 위치를 지정해주지 않는 경우, 멜팅어스와 통통배는 글씨를 가릴정도로 커지고 하단으로 내려왔으며 일리오스는 너무 작게 보였다.
따라서 각각의 알맞은 스케일배수와 포지션을 지정해줌으로써 적절한 위치를 할당해주었다.
그리고 스크롤의 드래그 영역을 넓혔다.
- 기존에는 배와 구매버튼을 드래그해야 스크롤이 좌우로 가능했는데 이를 Content Size Filter의 설정값과 Image를 추가함으로써 간단하게 영역을 넓혀주었다.
- 기존에는 Horizontal Fit만 Preferred Size로 되어있었는데, 이를 Vertical또한 알맞은 크기로 자동조정되게 하여 드래그하기 충분한 면적을 확보하였고
- Image를 추가하여 Raycast가 가능하게 하였다.
- Image는 알파값을 0으로 설정하여 투명하게 했다.
- 그리고 Image를 깔아도 괜찮은 이유가 contents의 Hierachy레이어보다 아이템들의 레이어가 높기때문에 contents의 이미지는 자연스럽게 배경으로 깔리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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