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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개구리

팀프 21.07.30. PUN2 Get CustomProperty 본문

Unity/Project : Cursed Treasure

팀프 21.07.30. PUN2 Get CustomProperty

HappyFrog 2021. 8. 1. 01:53

결론) Player.CustomProperties["Key"]형식으로 값을 받아오는 것은 OnPlayerPropertiesUpdate콜백 메서드가 실행된 이후(서버에 등록이 완료된 시점)부터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 포톤의 커스텀프로퍼티를 사용하는데 Set을 했는데도 자꾸 Null이 나서 커스텀프로퍼티의 사용법을 잘못 알고있는듯 하여 다시 테스트해보았다.

 

 

  • Set을 하자마자 확인하면 Null이 나오길래 콜백메서드에도 사용을 해보고 콜백 이후에는 값이 바뀌는지도 함께 테스트해보았다.

 

 

  • 예상했던대로 포톤의 CustomProperty는 할당을 받은 뒤 포톤서버에서 수정이 완료되어야 해당 값을 가져올 수 있던 것이다.
    • SetTreasureHunter부분에서 Null값이 나온 이유는 서버에서 수정이 되지 않은 상태의(기존) CustomProperties를 불러왔기 때문에 할당요청이 완료되기 전의 값인 Null값을 출력한 것이고
    • 반면 OnPlayerPropertiesUpdate가 완료되었다면 서버에서 수정이 완료된 것이기 때문에 해당시점 이후부터는 정상적으로 값을 불러올 수 있다.

 

 

하지만 나는 해당 로직을 Local로 처리해도 무리가 없다고 판단하여 필드에 선언한 Hashtable형식의 CustomProperty의 ContainsKey를 사용하여 트레저헌터와 가디언을 구분하는 작업을 구현했다.

요런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