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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개구리

C# 21.03.10.수업내용 본문

C#/수업내용

C# 21.03.10.수업내용

HappyFrog 2021. 3. 10. 14:33

switch 복습

namespace Homework0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selectedCharacterId = 100;  //유저가 캐릭터를 선택
            switch (selectedCharacterId)
            {
                case 100:   //선택에 따른 행동
                    {
                        string name = "야만전사";   
                        Console.WriteLine("야만전사를 선택했습니다.");
                        Console.WriteLine("야만전사가 선택 애니메이션을 취합니다.");
                    }                        
                    break;
                case 200:
                    {//블록을 사용하면 각 case에서 이름이 같은 변수 사용 가능
                        string name = "악마사냥꾼";
                    }
                    break;
                case 300:
                    break;
                case 400:
                    break;
                case 500:
                    break;

            }
        }
    }
}

아래처럼 name을 선정의 한 뒤 값을 case안에서 할당할 수 있음.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omework0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selectedCharacterId = 100;

            string name;
            switch (selectedCharacterId)
            {
                case 100:   
                    {
                        name = "야만전사";
                        Console.WriteLine("야만전사를 선택했습니다.");
                        Console.WriteLine("야만전사가 선택 애니메이션을 취합니다.");
                    }                        
                    break;
                case 200:
                    {
                        name = "악마 사냥꾼";
                    }
                    break;
                case 300:
                    break;
                case 400:
                    break;
                case 500:
                    break;

            }
        }
    }
}

============================================================================

 

Console.ReadLine()

// 메서드이다. 메서드의 기능을 완료(사용이 끝)하면 string타입으로 값을 반환(호출, 수행)해준다.(반환타입 string)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omework0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i = 0;
            while (i < 1)
            {
                Console.WriteLine("과일 이름을 입력하세요");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0}을 입력하셨습니다.", input);
                if (input == "바나나")
                {
                    Console.WriteLine("바나나는 파초과 파초속의 여러해살이 식물과 열매를 두루 일컫는 말이다. " +
                        "바나나는 열대 아시아, 인도, 말레이시아 등지가 바나나의 원산지이지만, 현재의 주된 바나나 생산 지역은 인도, 브라질, 필리핀, 에콰도르 등이다.");
                }
                else if (input == "수박")
                {
                    Console.WriteLine("수박은 남아프리카 원산의 한해살이 덩굴식물, 또는 그 열매를 말한다. " +
                        "서과 또는 수과라고도 한다. 열매의 속살은 식용하는데, 붉거나 노란색을 띠며, 달고, 씨가 있는 수박이 대부분이다.");
                }
                else
                {
                    Console.WriteLine("{0}에 대한 정보가 부족합니다.", input);
                }
            }

            
        }
    }
}

if - else if - else 문과 while문으로 무한루프로 입력을 계속 할 수 있게 설정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omework0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or (int i = 0; i<5; i++)
            {
                Console.WriteLine("과일 이름을 입력하세요");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0}을 입력하셨습니다.", input);

                switch (input)
                {
                    case "바나나":
                        Console.WriteLine("바나나는 파초과 파초속의 여러해살이 식물과 열매를 두루 일컫는 말이다. " +
                            "바나나는 열대 아시아, 인도, 말레이시아 등지가 바나나의 원산지이지만, 현재의 주된 바나나 생산 지역은 인도, 브라질, 필리핀, 에콰도르 등이다.");
                        break;
                    case "수박":
                        Console.WriteLine("수박은 남아프리카 원산의 한해살이 덩굴식물, 또는 그 열매를 말한다. 서과 또는 수과라고도 한다. " +
                            "열매의 속살은 식용하는데, 붉거나 노란색을 띠며, 달고, 씨가 있는 수박이 대부분이다.");
                        break;
                    case "종료":
                        Console.WriteLine("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정보가 부족합니다.");
                        break;
                }
            }
           
        }
    }
}

위의 if문과 while문으로 반복한것을 for문과 switch문으로 변환해 봄.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omework0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 == "100")
            {

            }
            //string (숫자형 문자열)
            //(ex) '1', '100'
            //int num = (int)input; - 실행안됨
            int num = Convert.ToInt32(input); // 성공
            if(num == 100)
            {

            }
            //int -> string
            string str = num.ToString();
            Console.WriteLine(num.ToString());
            if (str == "100")
            {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omework0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nt num = Convert.ToInt32(input);
            

            if (num>=1 && num <= 10)
            {
                for(int i = 0; i < num; i++)
                {
                    Console.WriteLine("줄넘기를 {0}회 했습니다.", i+1);
                }
                
            }
            else
            {
                Console.WriteLine("범위를 벗어났습니다.");
            }
            //(숫자)문자열 값을 입력받아 출력 하세요 (범위 : 1~10)
            //정수로 변환 하세요.
            //입력된 값이 범위를 벗어난다면 "범위를 벗어났습니다."출력
            //변환된 값만큼 반복문을 실행합니다.(for)
            //출력 결과는 
            //줄넘기를 1회 했습니다.
            //줄넘기를 2회 했습니다.
            //줄넘기를 3회 했습니다.
            //....
            //줄넘기를 n회 했습니다.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omework0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nt select = Convert.ToInt32(input);


            string name = "";

            switch (select)
            {
                case 1:
                    name = "야만전사";
                    Console.WriteLine("{0}을(를) 선택 했습니다.", name);
                    break;
                case 2:
                    name = "악마 사냥꾼";
                    Console.WriteLine("{0}을(를) 선택 했습니다.", name);
                    break;
                case 3:
                    name = "부두술사";
                    Console.WriteLine("{0}을(를) 선택 했습니다.", name);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다시 입력하세요.");
                    break;

                    
            }
                


            //입력 받은 문자열에 따라 캐릭터를 선택 하세요
            //입력 예시 : 야만전사, 악마 사냥꾼, 부두술사
            //switch문을 사용하세요
            //출력 결과
            //case에 따라...
            //야만전사를 선택 했습니다.
            //악마 사냥꾼을 선택 했습니다.
            //부두술사를 선택 했습니다.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nt num = Convert.ToInt32(input);
            int i = 0;
            while (i < 1)
            {
                if (num > 3)
                {
                    Console.WriteLine("2 * {0} = {1}", num, 2 * num);
                    num++;                 
                }
                else
                {
                    Console.WriteLine("숫자를 잘못 입력하였습니다.");
                    break;
                }
            }
           
            
            
            
            //입력받은 문자열값을 정수로 변환 하세요
            //while문을 통해 무한 반복하세요 
            //정수로 변환된 값이 만약에 3보다 같거나 작다면 break문으로 반복문을 종료 하세요 
            //while문 실행시 다음과 같이 출력 합니다.
            //2 * 1 = 2
            //2 * 2 = 4 
            //2 * 3 = 6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enum tribe
        {
            Terran,
            Protoss,
            Zerg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nt num = Convert.ToInt32(input);
            tribe selected = (tribe)num;

            if (num <= 2 && num >= 0)
            {
                Console.WriteLine("{0}을 선택했습니다.", selected);               
            }
            else
            {
                Console.WriteLine("다시 선택하십시오.");
            }



            //Enum을 정의 합니다.
            //Terran, Protoss, Zerg 
            //입력을 받습니다.
            //입력값을 숫자로 변환 합니다. 
            //변환된 정수값을 Enum형식으로 변환 합니다. 
            //선택문을 통해 선택한 종족을 출력 합니다.
            //출력결과 
            //Terran을 선택했습니다.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i = 0;
            while (i < 1)
            {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 == "종료")
                {
                    Console.WriteLine("종료합니다.");
                    break;
                }
                int num = Convert.ToInt32(input);
                string input2 = Console.ReadLine();
                int num2 = Convert.ToInt32(input2);
                

                if (num < -100 ^ num > 100 || num2 < -100 ^ num2 > 100)
                {
                    Console.WriteLine("다시 입력하십시오.");
                    continue;
                }
                else if (num <= 100 && num >= -100)
                {
                    Console.WriteLine("a : {0}", input);
                    Console.WriteLine("b : {0}", input2);
                    Console.WriteLine("sum : {0}", num + num2);
                    continue;

                }                              
            }




            //입력받습니다.
            //정수로 변환 
            //입력 받습니다.
            //정수로 변환 
            //두 정수의 합을 출력 하세요 
            //정수의 범위 (-100 ~ 100)
            //출력 결과 
            //a : 10
            //b : -2
            //sum : 8 
        }
    }
}

 

 

입력값(숫자)의 합 구하기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result = Sum(1, 2);
            Console.WriteLine(result);

            
            /*class는 (정보+기능) 이다.
             * 메서드도 변수와 마찬가지로 선언을 먼저 해야한다.
             *메서드는 동사로 시작하며 대문자로 시작한다.
             *메서드를 호출(실행)하려면 메서드 이름뒤에 두 개의 괄호()와 세미콜론을 입력한다.
             *접근제한자는 private과 public이 있다.(etc)
             *1. 어떤 기능을 입력할지 생각하고
             *2. 메서드를 정의하고
             *3. 그것을 구현한다,
             *4. 그리고 그것을 호출한다.
             *5. 메서드는 호출이 끝나면 제 자리로 돌아온다.
             *ㄴ 메서드의 호출이 끝나면 그 시점에서 입력됐던 메모리들은 모두 사라진다.
             * 메서드 선언은 class 내부 어디서든 가능하다.
             * 메서드의 ()안에 선언하는 변수가 '매개변수'이다.
             * 메서드의 타입은 메서드의 반환타입과 같아야한다 ex) string -> string
             */

        }
        //접근제한자 : private, public
        //접근제한자 반환타입 이름(매개변수)
        //{
        // 메서드 본문
        //}
        //메서드 정의
            static private void SayHello()
        {
            Console.WriteLine("Hello~");
        }


        static private int Sum(int a, int b)
        {            
            int sum = a + b;
            return  sum;
        }
    }
}

메서드(반환타입o/매개변수o)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oveEast();
            MoveEast();
            MoveNorth();
            MoveNorth();
            MoveWest();
            MoveSouth();
            EquipItem();
        }

        //1.동쪽으로 이동


        static private void MoveEast() //2 이름설정                       
        {
            Console.WriteLine("동쪽으로 이동했습니다.");
        }

        static private void  MoveWest()
        {
            Console.WriteLine("서쪽으로 이동했습니다.");
        }

        static private void  MoveSouth()
        {
            Console.WriteLine("남쪽으로 이동했습니다.");
        }

        static private void MoveNorth()
        {
            Console.WriteLine("북쪽으로 이동했습니다.");
        }

        //아이템착용

        static private void EquipItem()
        {
            Console.WriteLine("아이템을 착용했습니다.");
        }
    }
}

메서드 (반환타입x/매개변수x)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ove("동");
            Move("서");
            Move("남");
            Move("북");
            Move("내맘대로");
        }

        static private void Move(string a) //★ 메서드를 string 타입으로 지정하지 않음.
        {

            if (a == "동")
            {
                Console.WriteLine("{0}쪽으로 갑니다.", a);
            }
            else if (a == "서")
            {
                Console.WriteLine("{0}쪽으로 갑니다.", a);
            }
            else if (a == "남")
            {
                Console.WriteLine("{0}쪽으로 갑니다.", a);
            }
            else if (a == "북")
            {
                Console.WriteLine("{0}쪽으로 갑니다.", a);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값입니다.");
            }
        }

        
    }
}

 

메서드(반환타입x/매개변수o)

반환타입 주의 (switch로 만들어보기.)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ove("동쪽");
            Attack("홍길동");
            UseSkill("홍길동 혼내주기");
            Reload(6);
            Taunt("홍길동");
            GainItem("홍길동 브레이커");
            UseItem("공격력 증가 포션");
            Equip("판금 갑옷");
            Unequip("누더기 갑옷");
            Enhance("홍길동 브레이커");
            ChargeMoney(24000);
            Recall("고블린 막사");
            Compose("홍길동 브레이커", "고블린 수호자 망치");
            Enter("활빈당 주둔지");
        }
        //이동한다 (방향)
        static private void Move(string a)
        {
            switch (a)
            {
                case "북쪽":
                    Console.WriteLine("{0}으로 이동한다.", a);
                    break;
                case "남쪽":
                    Console.WriteLine("{0)으로 이동한다.", a);
                    break;
                case "동쪽":
                    Console.WriteLine("{0}으로 이동한다.", a);
                    break;
                case "서쪽":
                    Console.WriteLine("{0}으로 이동한다.", a);
                    break;
            }
        }

        //공격한다 (타겟이름)
        static private void Attack (string enemy)
        {
            Console.WriteLine("{0}을 공격합니다.", enemy);
        }

        //스킬을 사용한다 (스킬이름)
        static private void UseSkill (string skillName)
        {
            Console.WriteLine("{0}을 사용합니다.", skillName);
        }

        //총알을 장전한다 (몇발)
        static private void Reload(int amount)
        {
            Console.WriteLine("총알을 {0}발 장전했습니다.", amount);
        }

        //도발한다 (타겟이름)
        static private void Taunt(string enemy)
        {
            Console.WriteLine("{0}을 도발했습니다.", enemy);
        }
        //아이템을 줍는다 (아이템이름)
        static private void GainItem(string itemName)
        {
            Console.WriteLine("{0}을 획득했습니다.", itemName);
        }
        //아이템을 사용한다 (아이템이름)
        static private void UseItem(string itemName)
        {
            Console.WriteLine("{0}을 사용합니다.", itemName);
        }

        //장비를 착용한다 (장비 이름)
        static private void Equip(string equipmentName)
        {
            Console.WriteLine("{0}을(를) 착용합니다.", equipmentName);
        }
        //장비를 벗는다 (장비이름)
        static private void Unequip(string equipmentName)
        {
            Console.WriteLine("{0}을(를) 착용해제합니다.", equipmentName);
        }
        //아이템을 강화한다. (아이템 이름)
        static private void Enhance(string itemName)
        {
            Console.WriteLine("{0}을(를) 강화합니다.", itemName);
        }
        //요금을 충전한다 (얼마)
        static private void ChargeMoney(int num)
        {
            Console.WriteLine("{0}원을 충전합니다." , num);
        }
        //합성한다 (아이템1, 아이템2)
        static private void Compose(string item1, string item2)
        {
            Console.WriteLine("{0}과(와) {1}을(를) 합성합니다.", item1, item2);
        }
        //귀환한다. (어디로)
        static private void Recall(string where)
        {
            Console.WriteLine("{0}로 돌아갑니다.", where);
        }
        //입장한다 (어디로)
        static private void Enter(string where)
        {
            Console.WriteLine("{0}에 입장합니다.", where);
        }

    }
}

 

메서드(반환타입x/매개변수o)

고블린 대폭 상향안(Compose -> Synthesize)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매개변수가 없고 반환값이 있는 메서드 정의

        //드론생성

        private string CreateDron()
        {
            string unitName = "드론";
            return unitName;
        }

        private string CreateDron()
        {
            return "드론";
        }

        private int MineMineral()
        {
            int amount = 8;
            return amount;
        }

        private int SynthesizeItem()
        {
            int amount = 8;
            return amount;
        }

        //낚시하다

        private string Fishing()
        {
            string fishName = "참치";
            return fishName;
        }
        
        private string PickCard()
        {
            return "스페이드 A";
        }
         private string Build()
        {
            string buildingName = "배럭스";
            return buildingName;
        }
        private string BrewCoffee()
        {
            string coffeeName = "아메리카노";
            return coffeeName;
        }



    }
}

 

 

메서드(반환타입o/매개변수x)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unitName = CreateDron();
            Console.WriteLine("{0}을 생성하였습니다.", unitName);

            int amount = MineMineral();
            Console.WriteLine("미네랄을 {0} 채굴했습니다.", amount);

            string fishName = Fishing();
            Console.WriteLine("{0}을 낚았습니다.", fishName);

            string cardName = PickCard();
            Console.WriteLine("{0}을 뽑았습니다.", cardName);

            string buildingName = Build();
            Console.WriteLine("{0}을 건설했습니다.", buildingName);

            string coffeeName = BrewCoffee();
            Console.WriteLine("{0}을 내렸습니다.", coffeeName);

        }
        //매개변수가 없고 반환값이 있는 메서드 정의

        //드론생성

        static private string CreateDron()
        {
            string unitName = "드론";
            return unitName;
        }
               
        static private int MineMineral()
        {
            int amount = 8;
            return amount;
        }

       
        //낚시하다

        static private string Fishing()
        {
            string fishName = "참치";
            return fishName;
        }
        
        static private string PickCard()
        {
            return "스페이드 A";
        }
        static private string Build()
        {
            string buildingName = "배럭스";
            return buildingName;
        }
        static private string BrewCoffee()
        {
            string coffeeName = "아메리카노";
            return coffeeName;
        }



    }
}

 

메서드(반환타입o/매개변수x)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public enum eRace
        {
            Terran,
            Protoss,
            Zerg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gold = 151;
            string buildingName = Build(gold);
            
            if (buildingName == "")
            {
                Console.WriteLine("건설에 실패하였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0} 건설을 시작합니다.", buildingName);
            }
        }

        private string Synthesize(string itemName1, string itemName2)
        {
            Console.WriteLine("{0}과 {1}를 합성합니다.", itemName1, itemName2);
            string itemName = "강화 도끼";
            return itemName;
        }

        //사칙연산
        private float Calculate(float a, float b, string strOperator)
        {
            float result = 0;
            if (strOperator == "+")
            {
                result = a + b;
            }
            return result;

        }

        //회원가입
        private bool SignUp(string email, string password)
        {
            return true;
        }

        //스킬연계

        private string LinkSkill(string skill1, string skill2)
        {
            return "새로운 스킬";
        }

        //캐릭터 생성 
        private string CreateCharacter(string name, string weaponName)
        {
            return name + "가" + weaponName + "을 착용했습니다.";
        }

        private string EquipItem(string name, string itemName)
        {
            return name + "에게" + itemName + "이 귀속되었습니다.";
        }
        private eRace IntToEnum(int num)
        {
            return (eRace)num;
        }
        
        //래핑 메서드 예시
        //변환
        private string ConvertToUpperCase(string str)
        {
            return str.ToUpper() + "123";
        }

        static private string Build(int gold)
        {
            if (gold > 150)
            {
                return "배럭스";
            }
            else
            {
                return "";
            }
        }
        





    }
}

 

메서드 (반환타입o/매개변수o)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public enum eRace
        {
            Terran,
            Protoss,
            Zerg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건설
            int gold = 151;
            string buildingName = Build(gold);
            
            if (buildingName == "")
            {
                Console.WriteLine("건설에 실패하였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0} 건설을 시작합니다.", buildingName);
            }
           
            
            //합성
            string itemName = Synthesize("강화의 불꽃", "단도");
            Random rand = new Random();
            int num = rand.Next(1,101);
            if (num > 20)
            {
                Console.WriteLine("합성에 실패하였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합성에 성공하여 {0}를 획득했습니다.", itemName);
            }

            //사칙연산
            float result = Calculate(1.2f, 5.2f, "+");
            Console.WriteLine(result);

            //회원가입★
            bool isOk = SignUp("email", "password");
            Console.WriteLine(isOk);

            //스킬연계

            string newSkill = LinkSkill("Meteo", "Frost Breath");
            Console.WriteLine("{0}가 스킬 연계효과로 발동되었습니다.", newSkill);
            //캐릭터 생성

            string newCharacter = CreateCharacter("스티브", "나무도끼");
            Console.WriteLine(newCharacter);

            //변환
            string change = ConvertToUpperCase("singed");
            Console.WriteLine(change);

            //장비 획득
            string gottenItem = EquipItem("신지드", "리안드리의 고뇌");
            Console.WriteLine(gottenItem);

            //enum
            eRace race = IntToEnum(2);
            Console.WriteLine(race);


           











        }

        static private string Synthesize(string itemName1, string itemName2)
        {
            Console.WriteLine("{0}과 {1}를 합성합니다.", itemName1, itemName2);
            string itemName = "강화 도끼";
            return itemName;
        }

        //사칙연산
        static private float Calculate(float a, float b, string strOperator)
        {
            float result = 0;
            if (strOperator == "+")
            {
                result = a + b;
            }
            return result;

        }

        //회원가입
        static private bool SignUp(string email, string password)
        {
            
            bool Email = (bool)true;
            bool Password = (bool)false;
            
            
            
            if (Email && Password)
            {
                Console.WriteLine("회원가입을 환영합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

            return true;
        }

        //스킬연계

        static private string LinkSkill(string skill1, string skill2)
        {            
            return "새로운 스킬'Explosive Wave'";
        }

        //캐릭터 생성 
        static private string CreateCharacter(string name, string weaponName)
        {
            return name + "가 " + weaponName + "를 착용했습니다.";
        }

        static private string EquipItem(string name, string itemName)
        {
            return name + "에게 " + itemName + "가 귀속되었습니다.";
        }
        static private eRace IntToEnum(int num)
        {
            return (eRace)num;
        }
        
        //래핑 메서드 예시
        //변환
        static private string ConvertToUpperCase(string str)
        {
            return str.ToUpper() + "123";
        }

        static private string Build(int gold)
        {
            if (gold > 150)
            {
                return "배럭스";
            }
            else
            {
                return "";
            }
        }
        





    }
}

 

메서드 (반환타입o/매개변수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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