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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개구리
Unity 팀프 21.06.10. 이동 발판 본문
[유니티]이펙터 2D
영상에서 사용한 프로젝트입니다. 안녕하세요! 곰돌입니다. 이번 영상은 유니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이펙터2D를 한번씩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이펙터2D에는 총 5가지가 있으며 플랫폼 이펙터
yahangom.tistory.com
이펙터에 관한 설명이다.
이펙터는 이동하는 발판이라던가 뜨게하는 효과를 쉽게 구현할 수 있게해주는 컴포넌트이다. 하지만 2D밖에 지원하질 않고 2D콜라이더가 필요하다.
그래서 3D컴포넌트를 찾아봤지만 아무리 찾아도 나오지 않길래 혹시 저절로 되는게 아닐까 싶어서 테스트해보았다.

때로는 가장 단순한 길이 가장 정확한 길일수 있다...
는 뻥이고 코드로 짠 모습이다.

실험해보니 큐브를 돌리는 속도와 실린더가 회전하는 속도를 같게 해도 문제가 없을 듯 하다.


이 또한 굉장히 간단하게 만들었다.

이동발판을 만들려고 컴포넌트를 찾다가 발견한 것이다. 늪에서 이동속도가 느려지는 부분이나 점프타일을 만들때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다.
++오늘은 맵 구조까지 잡았고 이제 타일들의 기능구현을 하면 끝날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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