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행복한 개구리

Unity 팀프 21.06.02 PUN2 - Client의 GameObject찾기 본문

Unity/Project : Cursed Treasure

Unity 팀프 21.06.02 PUN2 - Client의 GameObject찾기

HappyFrog 2021. 6. 2. 18:16

해당 오브젝트를 찾아 태그를 바꾸는 코드. OnPlayerPropertiesUpdate에 있다.

 

  • PhotonView의 Find 라는 기능인데, ViewID를 매개변수로 주면 해당 ViewID를 가진 PhotonView 컴포넌트를 지닌 게임오브젝트를 찾아낸다.
  • 해당 ViewID에 Treasure와 Trigger가 일어난 객체의 ViewID를 주었고, PhotonView.gameObject를 하니 해당 클라이언트가 조작하는 게임오브젝트가 불러와졌다.
  • 해당 게임오브젝트의 태그를 "TreasureHunter"로 바꾸니 정상적으로 바뀌었다. (서버를 통한 RPC전송이었기 때문에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동일한 작업이 이루어졌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이루어졌다.

 

하지만 해당 클라이언트가 잡혓을 때 패배처리하는 RPC에서 또다시 NullReferenceException이 발생했다. 다시 알아봐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