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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로 첫 게임 만들기 13 (Input, Movement, Branch, If) 본문

Unreal Engine 5/Tutorial Project: FirstGame

Unreal Engine 5로 첫 게임 만들기 13 (Input, Movement, Branch, If)

HappyFrog 2022. 6. 23. 22:13

 

Unreal Engine 5로 첫 게임 만들기 12(Event, Cursor, Hit Result, Movement, Player Controller, Unit Dir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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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dong2.tistory.com

이전 게시물에서 이어집니다.


 

 

 

Input


캐릭터가 커서를 무조건 따라다니게 하고싶지는 않습니다.

 

움직이고 싶은 때를 구분하기 위해 플레이어 입력을 추가할 것입니다.

 

입력을 추가하려면 Project Setting > Engine > Input 으로 갑니다.

 

여기서 다양한 바인딩을 정할 수 있습니다.

 

축(axis) 매핑과 액션 매핑이 있는데 우리는 액션 매핑만 사용할 것입니다.

 

이름을 ToggleInput으로 해주겠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있는 버튼을 누르고 키를 누르면 해당 키가 액션에 결합됩니다.

 

여기서는 좌클릭을 할당했습니다.

 

이제 PlayerController 블루프린트로 돌아가 Event BeginPlay를 지워주세요.

 

그리고 방금 만든 Toggle Input을 만들고 클릭하여 변수를 추가해줍니다.

 

이름은 AddMovement라고 하고 Boolean타입으로 설정했습니다.

 

변수를 에디터로 끌고와서 Set으로 두 개 만들어줍니다.

 

하나는 클릭을 했을 때 움직이게 하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클릭하지 않을 때 움직이지 않게 할 것입니다.

 

따라서 위에 있는 노드는 움직이게 만들 것이므로 키를 눌렀을 때를 뜻하는 Pressed와 연결하고 Add Movement를 True로 설정합니다.

 

아래 있는 노드는 그 반대로 키를 누르지 않을 때를 뜻하는 Released와 연결하고 Add Movement를 False로 설정합니다.

 

이제 True일 때만 입력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변수를 Get으로 가져와 Branch노드라고도 불리는 If노드를 가져와 Condition(조건)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Event Tick마다 움직였지만, 이제는 True일 때만 움직이도록 Branch와 Event Tick을 연결하고 Branch를 Movement Input에 연결해줍니다.

 

돌아가서 다시 봐봅시다.

클릭을 누르고 있는 동안 커서의 위치로 진행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