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기초
- 파이썬
- guide
- loop
- github
- dfs
- w3school
- Programming
- Unity
- 오류
- python
- 프로그래밍
- Basic
- 시작해요 언리얼 2022
- W3Schools
- 백준
- parameter
- Class
- 문제풀이
- 재귀
- UE5
- Tutorial
- c++
- String
- dynamic
- DP
- Material
- Unreal Engine 5
- Algorithm
- C#
Archives
- Today
- Total
행복한 개구리
C++ Tutorial - Pointers / Create Pointers 본문
포인터 생성하기
이전 챕터에서 배웠듯이 우리는 & 연산자를 사용하여 변수의 메모리 주소값을 받아올 수 있습니다:
예시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string food = "Pizza"; // string 타입의 food 변수
cout << food << "\n"; // food의 값 출력
cout << &food; // food의 메모리 주소값 출력
}
어쨌든 포인터는 메모리 주소를 그것의 값으로 저장하는 변수를 말합니다.
포인터 변수는 데이터 타입( int 나 string 같은)을 가리키며, * 연산자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작업하고 있는 변수의 주소는 포인터에 할당됩니다:
예시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string food = "Pizza"; // string 타입의 food 변수
string* ptr = &food; // food의 주소값을 담은 ptr이라는 이름의 pointer 변수
// food의 값 출력
cout << food << "\n";
// food의 주소값 출력
cout << &food << "\n";
// food의 주소값을 pointer로 출력
cout << ptr;
}
예시 설명
별표 * ( string* ptr ) 를 사용하여 string 변수를 가리키는 ptr 이라는 이름의 포인터 변수를 생성했습니다. 포인터의 타입은 당신이 작업하고 있는 변수의 타입과 일치해야 한다는 점을 주의하세요.
food 라고 불리는 변수의 주소를 저장하기 위해 & 연산자를 사용하고 이것을 포인터에 할당하세요.
이제 ptr 은 food 의 메모리 주소를 값으로 가집니다.
팁: 포인터 변수를 선언하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첫번째 방법이 선호됩니다:
string* mystring; // 많이 쓰임
string *mystring;
string * mystring;
'C++ > 공부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Tutorial - Pointers / Modify Pointers (0) | 2022.06.23 |
---|---|
C++ Tutorial - Pointers / Dereferencing (0) | 2022.06.23 |
C++ Tutorial - References / Memory Address (0) | 2022.06.23 |
C++ Tutorial - References / Create References (0) | 2022.06.23 |
C++ Tutorial - Structures (struct) (0) | 2022.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