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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팀프 21.06.29 CustomProperty로 태그변환 본문
Unity/Project : Cursed Treasure 기획
Unity3D 팀프 21.06.29 CustomProperty로 태그변환
HappyFrog 2021. 6. 30. 01:44위와 같이 코드를 작성했다. Treasure와 부딪히면 CollisionEnter이 실행되며 나의 ViewID가 CustomProperty의 TreasureHunter라는 Key의 Value로 등록이되고 동시에 CustomProperty가 바뀌면서 OnPlayersPropertiesUpdate콜백메서드가 실행된다.
해당 메서드에서는 씬에 존재하는 모든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찾아 해당 캐릭터의 ViewID와 Treasure를 차지한 캐릭터의 ViewID를 각 캐릭터의 VIewID와 비교하여 일치한다면 건너뛰고, 일치하지 않는다면 해당 캐릭터의 태그를 Guardian으로 바꾸도록 했다.
각각의 로컬디바이스에서 바꾸는 것이라고 보면된다.
결과는 위 사진들과 같이 정상적으로 변경된다. 내가 Guardian인 경우와 내가 TreasureHunter인 경우 모두 테스트해보았으며, 둘 다 정상적으로 태그가 변경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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