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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개구리

Unity 수업내용 21.06.18. GPGS 로그인 본문

Unity/수업내용

Unity 수업내용 21.06.18. GPGS 로그인

HappyFrog 2021. 6. 18. 14:23

우리는 앱출시를 위해 업로드인증서와 앱서명 인증서가 필요하다. Unity에서 만든 Public Key는 업로드 인증서이다. 

 

 

OAuth 클라이언트 ID를 만들어주자. 

 

만들기를 누르면 해당 화면이 나오는데, 모든 칸을 다 기입해주자. 여기서 패키지 이름은 UnityEditor의 Project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 - Identification의 Package Name을 적어주면 된다. 

 

1. 아래에 있는 SHA-1인증서는 우리가 이전에 만들어 둔 Key가 필요하다. 우선, JDK가 위치한 폴더를 찾아주자. 그리고 해당 JDK폴더의 bin폴더로 이동한다. 

2. 'cmd를 열어, "cd 경로"를 적어 cmd의 경로를 바꿔주자.

3. keytool을 입력하자.

4.위 사진처럼 사용법이 출력되면 keytool을 실행할 수 있는 상태이다.

 

그렇다면 이제 keytool을 이용하여 SHA-1 인증지문을 얻어내야 한다.

 

여기서 이 코드가 쓰인다. path부터 -keystore까지 모두 우리가 만들어둔 Key가 있는 위치에서 Key를 읽을 수 있도록 경로를 바꿔주자.

 

입력하고 제대로 실행이 됐다면 사진과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한다. 제대로 입력한다면 SHA-1 인증지문을 볼 수 있다.

 

해당 지문을 얻었다면 google cloud platform에 입력을 해주고 저장한다.

 

모두 마쳤다면 다음과 같이 목록에 우리가 만든 어플리케이션이 추가되며 클라이언트 ID를 할당받을 수 있다.

클라이언트 ID를 UnityEditor의 Goolge Play Games - Setup - Android setup에서 클라이언트ID 칸에 넣어주고 설정한다.

 

이제 다 끝났다. 녹스의 로그를 보기 위해서 cmd를 다시 켜고 녹스의 bin위치로 경로를 바꿔준다.(또는 SDK를 실행가능한 어느 위치던 상관없다 ex)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UnityEditor 등) 

그리고 해당 경로에서 adb를 실행한다. adb가 정상작동된다면 사용 매뉴얼같은것이 길게 뜰것이다.

그렇다면 adb를 127.0.0.1:62001 에 접속시키자. (62001은 녹스의 고유 포트)

이미 연결이 되어있다면 해당 사진처럼 뜰 것이고 처음 접속하는 거라면 connect ~~ 가 뜰것이다.

이제 연결까지 했으니 테스트할 일만 남았다.

쓸 때 유용한 adb코드는 

adb devices = 연결된 디바이스들 확인

adb disconnect = 연결 해제

adb logcat = 녹스에서 실행할 때 나오는 로그들을 모두 보여준다.

adb logcat -s Unity = 유니티에서 나오는 로그들만 보여준다.

 

스크립트에 실행여부를 쉽게 볼 수 있도록 Debug.Log를 심어뒀으므로 유니티에서 나오는 로그를 확인할 예정이다.

adb logcat 계열을 실행한다면 로그가 엄청나게 많이 나오니 당황하지 말자

 

 

==================== "Message"라고 나오는 것들이 내가 스크립트에 심어둔 출력값들이다.

 

성공 :D

 

 

 

그리고 해당 카테고리에서 업로드 인증서와 앱 서명 인증서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