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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개구리
Unity 팀프 21.05.12 PUN2 - 방 생성 및 참가 본문
마스터서버에 연결하면 콜백되는 메서드이다. 내용이 비어있기때문에 오버라이딩할 때 내용을 써주어야 한다.
또한 Disconnect는 마스터서버와의 연결을 끊는 메서드이다.
방 안에서의 다른 플레이어들 정보를 얻으려면 이 기능을 이용해야한다. 다만, []를 보면 알겠듯이 배열이기때문에 foreach나 for문 등의 반복문을 사용하여 Player값을 얻어야한다.
서버에 연결되며 JoinRandomRoom으로 바로 무작위의 방을 찾아 참가하도록 하였으며, 실패한다면 방제목이 null값인 방을 만들도록 하였다.
Photon의 튜토리얼을 보며 만든것이기 때문에 로그에 출력되는 문장들이 PUN Basics Tutoral/~~~라고 붙는다. 자기마음대로 바꿔도 무방
MonoBehaviourPunCallbacks는 보면 알겠듯이, MonoBehaviour + PunCallbacks를 합쳐둔 것이다. 유니티의 기본 상속인 MonoBehaviour의 기능은 모두 사용할 수 있되, PUN의 콜백기능도 추가한 것이라고 보면된다.
PhotonNetwork.PlayerList.Length 는 현재 방에서의 플레이어 수를 타내는 코드이다.
CreateRoom과 JoinOrCreateRoom에는 방의 제목과 방의 옵션, 로비타입 등이 들어가는데, 방제목같은경우는 인풋필드로 받아도 되고, 하드코딩 해도 된다.
옵션같은 경우는 나는 처음에는 RoomOptions roomOptions = new RoomOptions(); roomOptions.MaxPlayers = 4;와 같이 코딩했지만, 위 사진처럼 new RoomOptions {MaxPlayers = 값}처럼 코딩하면 더욱 좋을것같다.
나머지는 아직 안써봐서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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