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내용
C#21.03.15.수업내용
HappyFrog
2021. 3. 15. 13:22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3
{
class App
{
/*배열은 동일한 변수를 여러개 저장
1.배열변수 선언
2.배열의 인스턴스 생성 및 할당
3.배열의 요소(변수) 할당
4.배열의 요소(변수) 출력
5. for/forach 사용해 배열의 요소 출력*/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형식이 있는 (ex. stirng, int, float, bool)배열변수 선언
string[] itemNames;
//배열 변수를 선언하고 배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초기화
//배열 인스턴스 생성하고 변수에 할당
//ㄴ 빈배열
/*itemNames = new string[3];*/
//ㄴ 요소가 있는 배열
itemNames = new string[3] { "장검", "단검", null };
//배열(인스탄스)의 요소는 인덱스 0~ n-1
//배열의 길이 출력(.Length)
Console.WriteLine(itemNames.Length);
//배열의 x인덱스에 요소(의 값) 할당
itemNames[itemNames.Length - 1] = "활";
//배열의 x인덱스의 요소(의 값) 출력
string lastIndexOfItemName = itemNames[itemNames.Length - 1];
Console.WriteLine(lastIndexOfItemName);
//for문을 사용하여 배열의 요소( 값) 출력
for(int i = 0; i<itemNames.Length; i++)
{
string itemName = itemNames[i];
Console.WriteLine(itemName);
}
//foreach문을 사용해서 배열의 요소( 값) 출력
foreach(string itemName in itemNames)
{
Console.WriteLine(itemName);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3
{
class App
{
enum eGrade
{
Normal,
Magic,
Legend
}
/*배열은 동일한 변수를 여러개 저장
1.배열변수 선언
2.배열의 인스턴스 생성 및 할당
3.배열의 요소(변수) 할당
4.배열의 요소(변수) 출력
5. for/forach 사용해 배열의 요소 출력*/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int 배열변수 선언
int[] damages;
string[] itemNames;
eGrade[] grades;
int[] eGradesNum;
//배열 변수를 선언하고 배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초기화
//배열 인스턴스 생성하고 변수에 할당
//ㄴ 빈배열
/*itemNames = new string[3];*/
//ㄴ 요소가 있는 배열
damages = new int[] { 20, 32, 55, 0 };
itemNames = new string[] { "장검", "단검", "활", "도끼" };
grades = new eGrade[] { eGrade.Normal, eGrade.Magic, 0 };
eGradesNum = new int[]{0, 1, 0, 2};
//배열(인스탄스)의 요소는 인덱스 0~ n-1
//배열의 길이 출력(.Length)
Console.WriteLine(damages.Length);
Console.WriteLine(itemNames.Length);
Console.WriteLine(grades.Length);
//배열의 x인덱스에 요소(의 값) 할당
damages[damages.Length - 1] = 12;
itemNames[itemNames.Length - 1] = "전설 도끼";
grades[grades.Length - 1] = eGrade.Legend;
//배열의 x인덱스의 요소(의 값) 출력
int lastIndexOfDamages = damages[damages.Length - 1];
Console.WriteLine(lastIndexOfDamages);
string lastIndexOfItemNames = itemNames[itemNames.Length - 1];
Console.WriteLine(lastIndexOfItemNames);
eGrade lastIndexOfGrades = grades[grades.Length - 1];
Console.WriteLine(lastIndexOfGrades);
//for문을 사용하여 배열의 요소( 값) 출력
for (int i = 0; i < damages.Length; i++)
{
int damage = damages[i];
string itemName = itemNames[i];
Console.WriteLine("/{0},{1}/", itemName, damage);
}
//foreach문을 사용해서 배열의 요소( 값) 출력
int damageNum = 0;
int gradeNum1 = 0;
int gradesNum2 = 0;
foreach (string itemName in itemNames)
{
int gradeNum2 = eGradesNum[gradesNum2];
eGrade grade = grades[gradeNum2];
int damage = damages[damageNum];
Console.WriteLine("/{0}, {1}, {2}/", itemName, damage, grade);
gradesNum2++;
damageNum++;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3
{
class App
{
enum eGrade
{
Normal,
Magic,
Legend
}
/*배열은 동일한 변수를 여러개 저장
1.배열변수 선언
2.배열의 인스턴스 생성 및 할당
3.배열의 요소(변수) 할당
4.배열의 요소(변수) 출력
5. for/forach 사용해 배열의 요소 출력*/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string[] itemNames;
itemNames = new string[] { "장검", "단검", "활", "도끼" };
for (int i = 0; i < 4; i++)
{
if (itemNames[i] == "단검")
{
Console.WriteLine("{0}을 찾았습니다. index : {1}", itemNames[i],i);
}
else
{
Console.WriteLine("단검을 찾을 수 없습니다.");
}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3
{
class App
{
enum eGrade
{
Normal,
Magic,
Legend
}
/*배열은 동일한 변수를 여러개 저장
1.배열변수 선언
2.배열의 인스턴스 생성 및 할당
3.배열의 요소(변수) 할당
4.배열의 요소(변수) 출력
5. for/forach 사용해 배열의 요소 출력*/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string[] itemNames;
eGrade[] grades;
int[] gradesNum;
itemNames = new string[] { "장검", "단검", "활", "도끼" };
grades = new eGrade[] { eGrade.Normal, eGrade.Magic, eGrade.Legend };
gradesNum = new int[] { 0, 0, 2, 1 };
string searchItemName = "단검";
string foundItemName = "";
int foundItemNameIndex = -1;
int gradesNum2 = 0;
for (int i = 0; i < itemNames.Length; i++)
{
string itemName = itemNames[i];
int gradeNum2 = gradesNum[i];
eGrade grade = grades[gradeNum2];
Console.WriteLine("/{0}, {1}/", itemName, grade);
if (itemNames[i] == searchItemName)
{
Console.WriteLine("{0}을 찾았습니다. Index : {1}", searchItemName, i);
break;
}
}
if (!string.IsNullOrEmpty(foundItemName))
{
Console.WriteLine("{0}을 찾았습니다.", foundItemName, foundItemNameIndex);
}
else
{
Console.WriteLine("{0}을 찾을 수 없습니다.", searchItemName);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3
{
class Item
{
public string name;
public enum eGrade
{
Magic,
Rare,
Legendary
}
public Item()
{
}
public void ComPound(string name1, string name2)
{
int[] stat;
stat = new int[] { 1, 2, 3, 4, 5 };
Random rand = new Random();
int a = rand.Next(0, stat.Length);
Console.WriteLine("{0}과 {1}을 합성합니다.", name1, name2);
if (a <= 1)
{
Console.WriteLine("합성에 성공했습니다. 추가스탯은 {0}입니다.", a);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3
{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Item item1 = new Item();
Item item2 = new Item();
item1.name = "도끼";
item2.name = "장화";
item1.ComPound("도끼", "장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