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내용

C#21.03.15.수업내용

HappyFrog 2021. 3. 15. 13:22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3
{
    class App
    {
        /*배열은 동일한 변수를 여러개 저장
            1.배열변수 선언
            2.배열의 인스턴스 생성 및 할당
            3.배열의 요소(변수) 할당
            4.배열의 요소(변수) 출력
            5. for/forach 사용해 배열의 요소 출력*/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형식이 있는 (ex. stirng, int, float, bool)배열변수 선언
            string[] itemNames;

            //배열 변수를 선언하고 배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초기화

            //배열 인스턴스 생성하고 변수에 할당
            //ㄴ 빈배열
            /*itemNames = new string[3];*/
            //ㄴ 요소가 있는 배열
            itemNames = new string[3] { "장검", "단검", null };

            //배열(인스탄스)의 요소는 인덱스 0~ n-1
            //배열의 길이 출력(.Length)
            Console.WriteLine(itemNames.Length);

            //배열의 x인덱스에 요소(의 값) 할당
            itemNames[itemNames.Length - 1] = "활";

            //배열의 x인덱스의 요소(의 값) 출력
            string lastIndexOfItemName = itemNames[itemNames.Length - 1];
            Console.WriteLine(lastIndexOfItemName);

            //for문을 사용하여 배열의 요소( 값) 출력
            for(int i = 0; i<itemNames.Length; i++)
            {
                string itemName = itemNames[i];
                Console.WriteLine(itemName);
            }

            //foreach문을 사용해서 배열의 요소( 값) 출력
            foreach(string itemName in itemNames)
            {
                Console.WriteLine(itemName);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3
{
    class App
    {
        enum eGrade
        {
            Normal,
            Magic,
            Legend
        }
        /*배열은 동일한 변수를 여러개 저장
            1.배열변수 선언
            2.배열의 인스턴스 생성 및 할당
            3.배열의 요소(변수) 할당
            4.배열의 요소(변수) 출력
            5. for/forach 사용해 배열의 요소 출력*/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int 배열변수 선언

            int[] damages;
            string[] itemNames;
            eGrade[] grades;
            int[] eGradesNum;

            //배열 변수를 선언하고 배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초기화

            //배열 인스턴스 생성하고 변수에 할당
            //ㄴ 빈배열
            /*itemNames = new string[3];*/

            //ㄴ 요소가 있는 배열
            damages = new int[] { 20, 32, 55, 0 };
            itemNames = new string[] { "장검", "단검", "활", "도끼" };
            grades = new eGrade[] { eGrade.Normal, eGrade.Magic, 0 };
            eGradesNum = new int[]{0, 1, 0, 2};
                        
            //배열(인스탄스)의 요소는 인덱스 0~ n-1
            //배열의 길이 출력(.Length)
            Console.WriteLine(damages.Length);
            Console.WriteLine(itemNames.Length);
            Console.WriteLine(grades.Length);

            //배열의 x인덱스에 요소(의 값) 할당
            damages[damages.Length - 1] = 12;
            itemNames[itemNames.Length - 1] = "전설 도끼";
            grades[grades.Length - 1] = eGrade.Legend; 

            //배열의 x인덱스의 요소(의 값) 출력
            int lastIndexOfDamages = damages[damages.Length - 1];
            Console.WriteLine(lastIndexOfDamages);

            string lastIndexOfItemNames = itemNames[itemNames.Length - 1];
            Console.WriteLine(lastIndexOfItemNames);

            eGrade lastIndexOfGrades = grades[grades.Length - 1];
            Console.WriteLine(lastIndexOfGrades);

            
            


            //for문을 사용하여 배열의 요소( 값) 출력
            for (int i = 0; i < damages.Length; i++)
            {
                int damage = damages[i];
                string itemName = itemNames[i];
                Console.WriteLine("/{0},{1}/", itemName, damage);
            }

            //foreach문을 사용해서 배열의 요소( 값) 출력

            int damageNum = 0;
            int gradeNum1 = 0;
            int gradesNum2 = 0;
            foreach (string itemName in itemNames)
            {
                int gradeNum2 = eGradesNum[gradesNum2];
                eGrade grade = grades[gradeNum2];
                int damage = damages[damageNum];                
                Console.WriteLine("/{0}, {1}, {2}/", itemName, damage, grade);                
                gradesNum2++;
                damageNum++;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3
{
    class App
    {
        enum eGrade
        {
            Normal,
            Magic,
            Legend
        }
        /*배열은 동일한 변수를 여러개 저장
            1.배열변수 선언
            2.배열의 인스턴스 생성 및 할당
            3.배열의 요소(변수) 할당
            4.배열의 요소(변수) 출력
            5. for/forach 사용해 배열의 요소 출력*/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string[] itemNames;

            itemNames = new string[] { "장검", "단검", "활", "도끼" };

            for (int i = 0; i < 4; i++)
            {
                
                if (itemNames[i] == "단검")
                {
                    Console.WriteLine("{0}을 찾았습니다. index : {1}", itemNames[i],i);
                }
                else
                {
                    Console.WriteLine("단검을 찾을 수 없습니다.");
                }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3
{
    class App
    {
        enum eGrade
        {
            Normal,
            Magic,
            Legend
        }
        /*배열은 동일한 변수를 여러개 저장
            1.배열변수 선언
            2.배열의 인스턴스 생성 및 할당
            3.배열의 요소(변수) 할당
            4.배열의 요소(변수) 출력
            5. for/forach 사용해 배열의 요소 출력*/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string[] itemNames;
            eGrade[] grades;
            int[] gradesNum;

            itemNames = new string[] { "장검", "단검", "활", "도끼" };
            grades = new eGrade[] { eGrade.Normal, eGrade.Magic, eGrade.Legend };
            gradesNum = new int[] { 0, 0, 2, 1 };

            string searchItemName = "단검";
            string foundItemName = "";
            int foundItemNameIndex = -1;



            int gradesNum2 = 0;
            for (int i = 0; i < itemNames.Length; i++)
            {
                string itemName = itemNames[i];
                int gradeNum2 = gradesNum[i];
                eGrade grade = grades[gradeNum2];
                Console.WriteLine("/{0}, {1}/", itemName, grade);

                if (itemNames[i] == searchItemName)
                {
                    Console.WriteLine("{0}을 찾았습니다. Index : {1}", searchItemName, i);
                    break;
                }

            }
            if (!string.IsNullOrEmpty(foundItemName))
            {
                Console.WriteLine("{0}을 찾았습니다.", foundItemName, foundItemNameIndex);
            }
            else
            {
                Console.WriteLine("{0}을 찾을 수 없습니다.", searchItemName);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3
{
    class Item
    {
        public string name;
        public enum eGrade
        {
            Magic,
            Rare,
            Legendary
        }
        public Item()
        {

        }

        public void ComPound(string name1, string name2)
        {
            int[] stat;
            stat = new int[] { 1, 2, 3, 4, 5 };

            Random rand = new Random();
            int a = rand.Next(0, stat.Length);
            Console.WriteLine("{0}과 {1}을 합성합니다.", name1, name2);
            if (a <= 1)
            {
                Console.WriteLine("합성에 성공했습니다. 추가스탯은 {0}입니다.", a);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3
{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Item item1 = new Item();
            Item item2 = new Item();

            item1.name = "도끼";
            item2.name = "장화";

            item1.ComPound("도끼", "장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