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내용
C# 21.03.11.수업내용
HappyFrog
2021. 3. 11. 18:22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0
{
class Program
{
/*클래스
* 정보/기능
* 참조형식(스택메모리(힙메모리에 있는 값의 주소값을 가리킴 : 참조)와 힙메모리(값) 모두 사용 / 변수를 선언하고 값을 정의하지 않는다면 변수에는 null이 포함됨.)
* ㄴMyClass mc = new MyClass();
* ㄴmc = 변수(스택메모리) / 우항 = 값(힙메모리)
* ㄴnull은 값이며 만약 값에 null을 할당한다면 mc는 아무것도 참조하지 않음.
* ㄴ그러므로 new MyClass();라는 힙메모리에 저장된 값은 G.C(Garbage Collecter)가 삭제함.
*
* 사용자 정의 형식
* 파일
* 개체를 생성할 수 있다.
*
* ★ 인스턴스(개체)를 생성하려면 반드시 new 연산자을 사용해야함.
* 메모리는 heap에 저장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new App();
new App();
new App();
new App();
new App();
/* ★ new연산자
* 1. new연산자는 새 유형의 인스턴스(개체=실체)를 만든다.
* ㄴ 오직 new연산자를 통해서만 해당 클래스가 인스턴스화 된다.
* 2. 클래스의 생성자를 호출한다.
* ㄴ 호출되는 생성자 = 생성된 인스턴스의 생성자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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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0
{
public class App
{
//클래스의 정보는 멤버변수에.
/* ==추상화와 상속==
* 클래스 표기의 방법
* 추상화 - 일반화
* ㄴex)마린, 파벳, 메딕
*
* 상속
* 1.개념
* ㄴ만약 유닛클래스가 이동가능하면
* ㄴ유닛클래스 하위는 모두 이동가능
* ㄴex)유닛 하위클래스의 마린, 파벳, 메딕
* 2.단점
* ㄴ필요없는 기능들도 상속됨.
* ㄴex)만약 유닛클래스에 공격가능 기능이 있다면
* ㄴ메딕도 공격가능 기능을 상속함
*/
public App()
// 생성자(메서드) Constructor
// 특징 : 반환타입이 없음.
{
Console.WriteLine("App을 열었습니다.");
}
//클래스의 기능은 멤버메서드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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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날아가 버렸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