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n UpdateRoomList에러
방 목록 자체는 떴지만, 방제, 인원수, 최대인원이 제대로 할당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매개변수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듯하다.
1트
-MaxPlayer가 byte형식이었다.
-MaxPlayer를 int로 형변환 시켜주고 RoomListItem.Init에서 Int값들이 String으로 변환되지 않은 채로 Text에 할당되길래 ()로 묶어서 ToString을 해주었다.
=> 실패
2트
같은 에러가 난다. Init에서 나는 에러이다. 로그를 찍어보자.
Init에서 받는 값들이다. 모두 정상같아보이지만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 MaxPlayer가 0이다.
ㅎㅎ CreateRoom을 시키는데 MaxPlayer가 0으로 들어가고 있었다. 그래서 MaxPlayers값에 +2를 더해주었다.
-dropdown.value는 index값을 나타내기 때문에 최소 2명을 지정하고 싶은 나는 value값에 +2를 해주면 최소인원을 2명으로 만들 수 있다.
-실패
ㅎㅎㅎㅎ...
Editor에서 Text들을 할당해주지 않아서 생긴 오류였다...
해당 오류를 확인하며
1. 싱글턴의 객체라던가 Callback스크립트의 객체, lobbymanager의 객체가 없는 것인가
2. OnRoomListUpdate에서 RoomList를 못받아오는것인가
3. 그것도 아니라면 Dictionary에서 RoomInfo라던가 GameObject를 잘못 저장하고 있는 것인지
4. 아니면 매개변수의 타입이 잘못되어있는 것인지
전부 Log로 출력해보았지만 객체가 존재한다고 떠서 헤메던 와중에 머릿속을 관통하는 한줄기 빛을 맞이하고는 프리팹을 열어 확인해보니 할당이 안돼있었다...
정상적으로 작동한다.